돌아가기

대왕가리비와 대게살 상탕조림

King scallop and crab with MAGGI Chef’s Master Stock

 

ingredients

대왕가리비 250g, 대게살 30g, 염장오리알 10g, 브로콜리 15g, 닭육수 120g, 매기 쉐프 마스터 스톡 10g, 매기 치킨 스톡 5g, 달걀 흰자 20g, 실파 10g, 전분·소홍주 약간씩(1인분 기준)

1대왕가리비는 달군 팬에 구워 준비한다.
2대게살은 곱게 찢고, 브로콜리는 파란 부분만 다진다. 염장오리알은 노른자만 곱게 다진다.
3팬에 소홍주를 넣어 향을 낸 뒤 닭육수와 매기 치킨스톡, 매기 쉐프마스터스톡으로 간을 한 뒤 대게살과 브로콜리, 염장오리알을 넣고 끓인다.
4전분과 물을 섞어 매기 치킨스톡에 넣어 농도를 맞춘 뒤 달걀흰자를 풀어 넣는다.
5대왕가리비를 접시에 담은 뒤 대게살을 넣은 상탕조림을 곁들인다.
조개나 대게처럼 해산물로 요리를 할 때는 보통 닭육수만을 넣어 맛을 내는데, 이때 보다 더 깊은 풍미를 더하기 위해서는 건관자를 우려내 만든 상탕을 쓰기도 한다. 특히 매기 쉐프 마스터 스톡[상탕/上湯]은 농축되어 있는 제품으로 소량 사용이 가능하므로 요리의 색을 살리면서 소스의 농도와 맛내기가 쉽다.
가리비는 고단백 저지방 재료로 건강식으로 활용하기 좋다. 리우 쉐프는 국내산 대왕 가리비를 살짝 구운 뒤 건관자의 향이 진한 매기 쉐프 마스터 스톡[상탕/上湯]으로 맛을 낸 대게살 상탕조림을 함께 곁들였다.